스파르타의 여성들

많은 고대 작가들은 스파르타 여성은 다른 그리스의 여성들과는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스파르타의 여성들에게 매료된 동시에 두려움을 느꼈던 아테네의 작가들은 이들을 강하고 방종하게 묘사했습니다.

전사 국가였던 스파르타에서 여자아이들은 우생학적인 관점에서 미래의 아내이자 어머니가 되기위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고르고 여왕의 말을 빌리자면, 그리스에서 유일하게 진정한 사내를 출산하고 ‘남성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여성은 스파르타 여성 뿐이었습니다. 이 유명한 문장은 스파르타 여성들이 도시 내에서 지녔던 권위를 보여줍니다.

힘에 대한 갈망 뿐만 아니라, 체육과 스포츠 역시도 어린 여성을 결혼할 수 있을만큼 매력적인 상태로 만들기위한 교육에서 강조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러한 교육에는 음악, 춤, 노래, 시를 익히는 항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스파르타의 여성들은 격렬한 운동에 전념 했고 아테네의 여성들과는 굉장히 다른 삶을 살았습니다. 그들은 고대의 다른 그리스 여성들보다 더 자율적이었고, 또 더 많은 자유를 누렸습니다.

또한 여성들은 레슬링 훈련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훈련에는 스파르타의 영토를 침략한 적을 상대로 도시와 아이들을 지키기위한 목적이 포함되어 있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