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턴 처칠

출생1874년 11월 30일

Assassin's Creed® Syndicate_201511020005281874년에 영향력 있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난 윈스턴은 어릴때부터 자신이 위대한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했으며, 가문의 조상들보다 유명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렸다. 참 건전한 생각이기도 하다. 처칠 가의 조상들중 윈스턴의 아버지인 랜돌프 처칠 경은 재무장관과 말버러 공을 역임했으며 스페인 계승 전쟁에서 프랑스에 많은 승리를 거두었다. 개인적으로 이분 마음에 든다.

─레베카 : 요즘도 인터넷 커뮤니티에 보면 유명한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리는 사람들 많이 보이긴 하던데─

─조용히 해줄래, 레베카?─

1895년에 윈스턴 처칠은 영국군에 입대하여 인도 북서부 전선과 수단에서 복무한다. 4년 후에 그는 종군 기자가 되었으며 남아프리카에서 전쟁을 보도하던 중 보어인들에게 잡혀 수감되기도 했다. 이때 480km가 넘는 거리를 걸어 모잠비크로 탈출했다.

그 이후 윈스턴은 정치에 입문했고 자신을 과장되게 드러내며 명성을 얻었다. 특히 대대적으로 보호된 런던 내 경찰 포위 작전에 빈번하게 등장하여 매우 유명해졌다. (현장에서 지시를 내렸다고 한다.) 1911년에 윈스턴은 해군 장관이 되어 영국 해군의 근대화를 지휘했다. 해군 장관 재직시 그는 처음으로 1차 세계대전에 참전하여 독일의 잠수함 공격에 반격할 방법을 고민했다.

갈리폴리 전투에서 패하여 사임 위기에 처하자 처칠은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 서부 전선 여단을 지휘하며 전쟁을 직접 체험한 후 영국으로 돌아와 1917년에 군수 장관이 되었다. 처칠은 탱크, 비행기, 탄약 등을 생산하여 전선에 공급하는 과정을 적절하게 감독함으로써 독일이 패배하는 데 크게 일조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하지만 처칠은 2차 세계대전에서의 업적으로 가장 유명하다. 전쟁 중에 수상이었던 그는 탁월한 전략과 리더십을 발휘했을 뿐 아니라 나치의 진격을 단호하게 차단했다. 이후 처칠은 계속해서 세계적인 사건에 관여하고 영국의 사회개혁을 추진했으며 노벨 문학상을 받기도 했다. 처칠은 1965년에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논란의 여지는 있지만, 처칠은 어린시절의 꿈이었던 유명한 사람이 되는 장래희망을 이뤘다고 할 수 있다.

─만약 나한테 그런 꿈이 있었다면 난 인터넷 커뮤니티에 어그로나 끌고 있었을거야─

1 개의 “윈스턴 처칠” 에 대한 생각;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error: 헬릭스의 서버 보안 작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