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브릿지

Cap 2015-12-19 23-21-54-98219세기 말엽에 이스트 엔드에서는 상업이 매우 발달하여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새 다리를 지어야 했다. 다리의 설계 선택을 맡은 위원회에서는 19세기 말 템즈 강의 혼잡한 교통 상황을 고려해야 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2단으로 된 다리를 선택했다. 아래쪽 도개교는 높이가 높은 배들이 통과할 수 있도록 위로 접히는 구조였고, 위쪽 도보교는 보행자들이 언제나 이용할 수 있었다.

런던 타워에 가깝다고 해서 이름이 붙은 타워 브릿지 건설은 1886년에  시작되어 8년동안 계속되었다. 이 다리를 짓기 위해 엄청난 공학 기술이 필요했을뿐 아니라 도개교를 작동하는데 사용되는 유압 시스템도 만들어야 했다. 타워 브릿지의 거대한 펌프 엔진은 1976년까지 증기로 구동되다가 전기 시스템으로 바뀌었다.

위쪽 도보교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범죄자와 창녀가 우글거려서 1910년에 폐쇄되었다. ─왜 그랬을까?─ 하지만 1차 세계대전때는 독일의 체펠린으로부터 런던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대공포가 설치되었으니 새로운 용도로 활용되었다고 할 수도 있겠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