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피라미드 지하의 방

내리막 통로

대피라미드에는 원래 입구에서부터 지하의 내실로 이어지는 통로가 있습니다.

통로의 벽은 원래 있던 고원의 바위를 깎아낸 뒤 특색이 없는 질 좋은 석회암으로 덮었습니다.

통로는 26도의 가파른 내리막 경사로 되어 있습니다. 통로가 좁고 길며 천장이 낮아 지나가기 어렵습니다.


재현 상의 제약들

유비소프트 : 원래의 통로는 145m지만, 게임 내에서는 길이를 줄이고 더 넓고 높게 만들었습니다.

현장을 재현하는 작업에서 중점을 둔 것은 대피라미드의 독특한 폐쇄 공간을 그대로 두면서도 게임에서 원활한 탐사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수직 갱도 통로

수직 갱도는 대회랑 위로 연결되는 58m의 하강 통로입니다.

인접한 석굴은 원래 기반암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작은 동굴이었다가 통로를 뚫는동안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석굴에 다른 목적이 있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공기 공급?

수직 갱도의 목적에 대해서는 많은 추측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내리막 통로를 만드는 일꾼들에게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수직 갱도를 잘라내거나 확장 했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또 다른 가설로는 피라미드의 심장을 다 만든 뒤 출구로 사용되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수직 갱도가 없다면 대회랑이 봉인 되었을때 일꾼들이 안에 영원히 갇혔을 것입니다.

수직 갱도 바닥에 있는 구멍은 분명 기존 일꾼들이 통로를 위장하기 위해 봉인 했을 것입니다.


지하의 방

내리막 통로를 다 내려가면, 기자 고원 지표에서 30m 아래에 위치한 지하 방이 나옵니다.

기반암을 그대로 파놓은, 높이 3m의 넓은 공간입니다. 거칠고 울퉁불퉁한 바닥과 벽을 통해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방 남쪽 끝에는 다른 통로와 비슷한 좁은 통로가 하나 더 있지만, 약 20m 정도 더 이어지다가 갑자기 끝납니다.


갱도

방에는 동쪽 벽 근처에는 11m 길이의 갱도도 있습니다. 갱도의 용도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유비소프트 : 게임에서 이 갱도는 중요한 비밀이 숨겨져 있는 가상의 지하 복합 구조물1)최초문명의 건축물로 이어집니다.


원래의 매장실?

지하 방의 원래 목적은 수수께끼로 남아있습니다.

유명한 가설에 따르면 원래 쿠푸가 매장될 방이었지만, 파라오가 피라미드의 더 높은 곳에 매장 되기를 원하여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로 남게 되었다고 합니다.

각주   [ + ]

1. 최초문명의 건축물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