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ACS_DB_St._Martin-in-the-Fields이 교회의 신기한 이름에는 두가지 기원이 있다. 성 마틴은 추운 겨울밤 벌거벗은 거지를 위해 자신의 옷을 찢어서 나눠준 로마 병사의 이름이다. 그는 잠을 자던 중 그 거지의 모습을 한 예수의 환영을 본 후 기독교로 개종했다. 뒤쪽의 ‘인 더 필드‘는 그 당시 런던에 있었던 또 다른 성 마틴 교회와 구분하기 위해 붙인 것이다.

현재의 교회는 헨리 8세의 명으로 1542년에 건설된 원래 교회 부지에 1721년에 세워진 것이다. 헨리 8세는 전염병으로 죽은 자들의 장례 행렬이 화이트홀에 있던 궁전으로부터 멀리 돌아가기를 원했던 것이다. 현재의 교회 건물은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건축가중 한명인 제임스 깁스가 설계한 것이다. 조지 왕은 이 교회를 무척 좋아해서 건설 인부들에게 사비 100파운드를 주었다고도 한다. ━한명에 100파운드씩이 아니라 인부 전체에게 100파운드였지만…━ 깁스도 교회를 마음에 들어하기는 했지만 그렇게 많이 좋아하지는 않았다.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는 스트랜드 가에 가까워서 18세기에는 부유층과 귀족들이 자주 찾는 곳이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