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소개

시와 오아시스는 이집트 서부 사막에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시와 오아시스는 해발 -20m의 저지대입니다. 천연 온천과 온화한 기후 덕분에 야자나무가 풍성하게 자랄 수 있었습니다.

비록 이집트와 아프리카 문화의 영향을 받았지만, 고립된 지형으로 인해 고유한 사회와 언어가 형성되었습니다.

같은 신을 섬겼지만, 시와 신전 건축 양식은 전통적인 이집트 신전과는 달랐습니다.


오아시스

고대 왕국 시대의 이집트인들은 그 독특한 지형 때문에 오아시스를 가마솥이라고 불렀습니다.

오아시스는 유목 부족과 사막을 건너는 상인 무리에게 중요한 곳이었습니다. 오아시스가 없이는 가혹한 사막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때문에, 오아시스는 빠르게 무역의 중심지이자 정치적 통제 지역이 되었습니다.


남북 방향

건조한 기후 때문에 오아시스에 비는 거의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지하수가 자연적으로 형성된 분지로 흘러 들었습니다.

많은 오아시스가 북쪽부터 남쪽으로 나일강을 따라 위치하기 때문에 일부 지질학자는 오아시스가 위대한 나일강의 지류였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오아시스를 만들려고 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리비아의 오아시스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나일 계곡과 삼각주에 연결되어 있는 리비아의 오아시스들의 가장 유명합니다.

이 서부 오아시스들은 다른 이집트 지역의 오아시스와 지리적으로 다릅니다.

가장 유명하고 중요한 오아시스는 카르가, 다흐라, 파라프라, 바하리아, 그리고 시와입니다.


클레오파트라의 목욕

태양의 샘은 시와에 있는 많은 온천 중 하나로, 특히 클레오파트라가 이곳에서 목욕을 즐긴 덕분에 유명해졌습니다.

기원전 5세기, 키레네의 그리스 사람들이 오아시스를 암모네이온이라고 부르던 때에 헤로도토스가 이미 오아시스 지하 원천의 존재를 입증했습니다.


아문의 신탁

신탁은 애매한 경우도 있었지만 징조로 미래를 예언하고 신성한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시와의 신탁은 델피, 도도니와 더불어 고대 세계의 3대 신탁 중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키레나이카에 있는 그리스 식민지 때문에 시와의 신전은 제우스와 아문 숭배가 결합한 형태의 신전이 되었습니다.


아문의 아들, 알렉산더 대왕

알렉산더 대왕이 헤라클레스나 페르세우스와 같은 신화적 영웅의 행동을 본떠 시와의 신탁을 받기 위해 위험한 여정을 떠난 것도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이 여정에서 알렉산더 대왕은 정당한 이집트 파라오로서 신탁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알렉산더 대왕은 아문의 아들이라는 확인을 받고 이집트를 침략한 외국인 누구보다도 가장 합법적인 자격을 얻었습니다.


승리의 예언

권력자와 부자들이 시와의 예언자로부터 축복을 받아 부와 권력을 지키기 위해 선물을 보내거나 먼 길을 여행했습니다. 축복이 성공할때마다 예언자의 명성은 높아졌습니다.

유명한 키레네 시민이자 달리기 선수였던 유보타스는 기원전 408년에 개최되는 93번째 올림픽 경주에서 자신의 우승 여부에 대한 신탁을 받았습니다. 결국, 유보타스가 우승했고, 그 과정에서 시와 신탁의 명성은 확고해졌습니다.


양머리 스핑크스

아문의 신탁 신전은 기원전 6세기, 파라오 아마시스가 건설했습니다.

유비소프트 : 게임에서는 신전의 입구를 아문을 상징하는 양 머리 스핑크스가 지키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대영 박물관에 있는 똑같은 석상으로부터 영감을 얻었습니다.

인간의 머리에 뿔이 달린 그리스식 스핑크스를 사용하여 제우스 아문을 나타내는 선택지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제우스 아문 형상은 시와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