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버트 공

출생 1816년 8월 26일

acs_db_prince_albert빅토리아 여왕은 앨버트 작센코부르크고타 공을 처음 본 순간 사랑에 빠졌다. 물론 그들은 사촌이었지만 그 당시에는 근친 결혼이 흔한 일이었다. 빅토리아는 1839년 10월 앨버트에게 청혼했고 둘은 1840년 2월에 결혼했다.

대중은 외국인이 여왕의 남편이 된다는 것에 대해 처음에는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앨버트가 빅토리아 여왕에게 너무 많은 영향을 주지 않을지 우려했다. 앨버트는 악한 인물은 아니었지만 법정에서 갈수록 많은 권력을 발휘했으며, 특히 빅토리아가 7명의 아이를 임신했던 기간 동안에는 더욱 그러했다. 앨버트는 국내 정치를 재편 했을 뿐 아니라 영국의 외교 정책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이전까지는 여왕만 참석했던 의회 행사에도 참석했다. 빅토리아는 앨버트를 매우 사랑했기에, 그녀의 유일한 조언자이자 가장이 되고 싶다는 앨버트의 바람을 무시하지 못했다.

1860년에 앨버트는 건강이 매우 악화하여 몸이 약해지고 숨쉬기도 어려웠으며 더 이상 식사도 하지 못했다. 그는 당시 치료 가능한 질병이었던 장티푸스 진단을 받았지만, 병을 발견한 시점이 너무 늦었다. 앨버트는 부인인 여왕이 보는 가운데 12월 14일에 숨을 거두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