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Cap 2015-12-19 23-14-18-8081829년 이전에 런던에는 범죄 수사와 예방을 전담하는 통합 경찰이 없었다. 물론 경관은 있었지만 이들의 주요 업무는 흉악 범죄 혐의를 받은 용의자를 체포하는 것이었다. 산업 혁명 전에는 이러한 체계에 별 문제가 없었지만, 런던의 인구가 폭증하면서 범죄도 늘어나서 정부는 대응책을 마련해야 했다.

1829년에 수도 경찰법이 제정되면서 오늘날의 런던 경시청이 설립되어 내무부 장관에게 직접 보고를 하는 통합 경찰국이 만들어졌다. 또한 기존의 경관 400명 이외에 경찰 1000명이 새로 채용되었고, 제복이 지급되었으며 경찰은 최초로 정식 직업이 되었다.

하지만 런던 시민들은 수도 경찰이 자신들의 삶을 침해하는 존재라며 조롱했다. ─범죄는 끊기 힘든 습관이긴 하니까.─ 하지만 런던 경시청은 잘 자리 잡았고 이후 몇년간 범죄율은 크게 떨어졌다. 부패 경찰도 있기는 했지만 런던의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경찰들은 범죄자들을 가차없이 잡아들였다. ─제이콥 프라이와 루크스는 기뻐했을 듯하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