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버스 브릿지

ACS_DB_Lambeth_Bridge램버스 브릿지가 건설되기 전에는 램버스 궁전과 웨스트민스터 사이에 호스페리선이 운항되었다. 이 호스페리선은 1513년부터 운항되었으며 캔터베리 대주교의 소유였다. 대주교는 영국 내전 중에 호스페리선을 비롯한 모든 소유물을 빼앗겼고, 전쟁이 계속되면서 호스페리선은 의회가 왕의 지지자들을 웨스트민스터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통제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호스페리선은 근처에 웨스트민스터 브릿지가 건설되었던 1750년까지 계속 운항되었으나, 1860년 원래 호스페리선 선착장 부지에 램버스 브릿지가 건설되었다. 램버스 브릿지는 피터 W. 발로우가 요금소 교각으로 설계했지만, 양옆에 가파른 진입로가 있었기 때문에 아이러니하게도 마차는 램버스 브릿지를 잘 이용하지 않게 되었다.

1877년에 대도시 사업 위원회에서 다리를 인수한 후부터는 요금 징수가 중지되었다. 램버스 브릿지는 빠르게 노화되었으며, 건설한 지 10년 후에는 현수 케이블과 대들보가 녹슬기 시작하여 1932년에 재건축되었다.

─이 항목을 끝마쳐야해서 슬프다. 개인적으로 ‘호스페리선’이라는 단어를 좋아하거든. 평소에도 많이 사용하고 싶다. 하지만 호스페리선이라는 말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 슬프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error: 헬릭스의 서버 보안 작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