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더 리퍼

출생 미상

ACS_DB_Jack_the_Ripper1888년 런던 이스트 엔드에서 발생한 ‘잭 더 리퍼’ 살인 사건은 영국 사회 전체에 큰 파장을 몰고 왔다.

─일단, 잭 더 리퍼는 ‘최초의 연쇄살인마’다. 125년 전에 발생한 연쇄살인이니까…─

그 외에도 여러 요인이 더해져 전세계적으로 잭 더 리퍼의 연쇄살인사건이 유명해졌다.

  • 먼저, 신문사가 연일 끔찍한 범죄를 대대적으로 보도하여 구독자들이 사건의 전말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었다.
  • 둘째, 살인이 일어난 지역은 그 당시 우범 지역이자 불안한 사회, 비위생적 환경, 질병의 온상으로 인식되던 곳이다.

빅토리아 사회 전체에서 볼때 이 화이트채플의 살인자는 런던 이스트 엔드와 연관된 모든 문제의 ‘화신’이었던 것이다.

이 살인자는 잭 더 리퍼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했는데, 이 별명은 이스트 엔드에서 벌어진 5건의 끔찍한 범죄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한몫했으며, 끝내 범인이 붙잡히지 않자 ‘전설’이 되기에 이르렀다.

물론 아직도 그 잔혹한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거나 최종적으로 해결한 사람은 없기에 잭 더 리퍼의 전설은 계속되고 있다.

2 개의 “잭 더 리퍼” 에 대한 생각;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