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수 설계

  • 이수 종족은 선구자 또는 ‘선행 인류’라고도 합니다. 그들은 휴머노이드이며 고대에 존재했습니다. 그들은 3중나선 DNA와 6가지 감각세포를 지녔습니다.
  • 이수는 호모 사피엔스를 창조하여 자신들을 섬기게 했다고 하는데, 그들이 틀렸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앱스테르고는 그들이 신인지 아닌지에 대해 장황한 논의를 거친 끝에, 그들을 호모 사피엔스 디비니우스라고 분류했습니다.
  • 때때로 각각의 이수는 부정하지만, 그들 대부분은 신처럼 행동합니다. 어쨌든 그들은 스스로 신으로 칭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레일라 핫산 : 잠깐, 고대 신들은 그들 다음에 명명된 거 아닌가?

알라나 라이언 : 닭이 먼저인지 달걀이 먼저인지 논쟁하는 것과 같은 얘기죠. 우리는 이수 종족이 현재 우리가 부르는 것과 다른 이름으로 불렸었다는 사실을 압니다. 유노가 예전에 유니로 불렸던 것처럼요.


레일라 : 확인차 물어보는 건데, 알레테이아는 여신 이름 아니지?

알라나 : 맞습니다, 보스. 문자 그대로 하자면, ‘진실’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하이데거에게 묻는다면(문자 그대로는 아니지만 그는 죽었죠), 진실의 폭로라고 하겠죠. 그는 그 의미를 정확히 규정하기 위해 철학에 전념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레일라 : 요약하자면?

알라나 : 알레테이아는 ‘비은폐성’에서 성립하는 것입니다. 일치1)현실을 정확하게 정의함으로써 나타나는 진리나 일관성2)다양한 현실의 면면에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진술로써 나타나는 진리에는 반하는 것이죠.


레일라 : 좋아, 내가 기술 쪽을 맡을테니 철학쪽은 니가 맡으면 되겠다. 어때?

알라나 : 괜찮네요.

각주   [ + ]

1.현실을 정확하게 정의함으로써 나타나는 진리
2.다양한 현실의 면면에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진술로써 나타나는 진리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