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릭스 마케팅 전략 관련 메모

앱스테르고 엔터테인먼트 – 헬릭스 담당 부서
가상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VEX) 기자 간담회 트레이닝

세부사항

장소 :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시내 오로라 센터.
일시 : 2014년 6월 10일 ~ 12일
참석자 : 멜라니 르메이 CCO, 마크 쉘링 수석 프로듀서, 피에르-루이 벨란저 프로젝트 디렉터, 앤서니 그빈지 테크니컬 디렉터.
숙소 : 향후 통지 (일반적으로 숙박하는 시내 호텔 세곳이 있음.)
연락처 : 제니퍼 탐 (접니다!) <J.Tam@AbstergoEnt.cor>

주요 메시지

  • 헬릭스는 가상현실이 아니라 실제 역사를 가상으로 체험하는 것입니다.
  • “당신은 과거를 무대로 활약하게 됩니다.”
  • 헬릭스는 애니머스 기술(앱스테르고가 보유한 유전자 메모리 추출 하드웨어)에 기반을 두고 구축되었습니다.
  • 헬릭스는 안전하고 편안합니다.
  • 앱스테르고는 지난 40여년간 애니머스 기술을 개발해왔습니다.
  • 애니머스 기술의 소유권은 앱스테르고에 있으며 이 기술을 타사에 아웃소싱하거나 라이센스를 부여할 계획이 현재로써는 전혀 없습니다.
  • 2014년 가을, 전세계 동시 출시.

주요 규칙

해야하는 것들:

  • 혁신적인, 포괄적인, 몰입형, 가상 체험, 생생한 역사, 엔터테인먼트 산업 최후의 개척자 등의 표현을 사용하십시오.
  • 주력상품인 가상체험, “자크 드 몰레의 비극” ─ 14세기 프랑스 기사단의 최후, 액션, 서스펜스와 어드벤처에 대해 언급하십시오.
  • 앞으로 출시될 상품에 대해서는 자세한 언급을 피하되 호기심을 자극하십시오. “앞으로 출시될 가상 체험은 선과 악,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스펙트럼을 아우르면서 역사의 모든 면을 탐구할 것입니다.” 같은 내용으로 얘기하면 됩니다.
  • 기자들에게 시간여행을 가고싶은 시대가 언제인지 질문해서 상상력을 자극하십시오. 가계도를 거슬러 올라가면 조상중에 유명한 사람은 없었는지 물어보세요.
  • 안전성을 강조하십시오. “안전성은 우리 회사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입니다. 이 기술이 100% 안정적이지 않다면, 시장에 내놓지도 않았을 겁니다.”
  • 헬릭스의 핵심 가치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역사, 진실, 몰입형 체험, 그리고 재미!
  • 헬릭스의 핵심 부서에 대해서도 치하의 말을 해주세요. 아이디어가 뛰어나고, 근면하며 노련하다는 표현으로요. 그들의 업계 경력을 모두 다 더하면 총 343년이 됩니다!
  • 앱스테르고 엔터테인먼트를 홍보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최고의, 가장 스마트한 회사로,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근무하는, 지구상 가장 창조적인 환경이라고요.

해선 안되는 것들:

  • 전에 앱스테르고 직원들이 행방불명 되었다는 루머에 대한 질문이 나오면 어떤 대답도 하지 마십시오. 우리 회사의 평판을 깎기 위한 더러운 루머에 불과합니다. 그저 “악성 루머와 음모론에는 대답하지 않겠습니다.”라고 해서 쳐내세요.
  • 데이터 추적이나 대뇌 피질 모니터링, 기능성 MRI 오메가 테크놀러지, 해마에 가해지는 충격, 후두부 이상, 뇌사, 서버 브릿지, 로그 프로그램, 또는 에루디토 같은 건 일절 언급하지 마십시오. 이런 업계 용어들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폭로성 블로그를 쓰는 블로거들의 공격을 부추길 뿐이니까요. IT블로그에서 떡하니 “앱스테르고 엔터테인먼트가 우리의 목숨을 위협한다.” 따위의 글을 게시하는 사태는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 앱스테르고 엔터테인먼트 외 앱스테르고 인더스트리나 다른 자회사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답하지 마십시오. 이런 질문은 그냥 “저는 오늘 앱스테르고 엔터테인먼트의 일원으로서 헬릭스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자리했습니다.”라고 대답해서 쳐내시거나 “제가 아는 분야가 아니니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하면 됩니다.
  • 유전자 메모리의 성질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마십시오. 단지 “지구상 모든 인류는 조상으로부터 집단적 기억과 경험을 일정 부분 물려받게 됩니다. 지난 수십년간 앱스테르고가 축적해온 기술적 성과를 바탕으로, 저희는 대중의 기억을 추출하고 구성하며 재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만 하십시오.
  • 과거 프로젝트에 대해 부정적인 언급을 하지 마십시오. 부정적인건 긍정적인것으로 포장하십시오. 예를들어, 그들이 영화 ‘캐리비언의 악마들’은 클리셰로 가득한, 싸구려 도덕의식에 호소하는 고정관념에 가득찬 영화라며 이런 구정물 같은 영화를 누가 보겠느냐고 묻는다고 가정하면, 당신은 “저희도 초기 기획단계부터 캐리비언의 악마들이 모두에게 환영받은 영화가 아니리라고 예측하고 있었지만,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해적의 전성시대에 대한 오락용 영화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호감을 샀다고 봅니다.”라고 답하면 되는 겁니다.
  • 가상체험을 타인과 협력해서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는 절대 허용하는 듯한 언급을 하지마십시오. “이 기술은 저희가 숙고해온 결과물이며 저희는 지금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라고 하십시오. 추후 이 기술에 대해서 공개를 하게 될 것이니까요.

헬릭스 최종 광고 영상 보기

1 개의 “헬릭스 마케팅 전략 관련 메모” 에 대한 생각;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