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보랜드2 X 어쌔신크리드 세계관

에보랜드2에도 어쌔신크리드와 같이 초고대문명이 나온다. ‘마기 문명’이 그러하다. 어쌔신크리드의 이수 문명과 마찬가지로 마기 문명 역시 컴퓨터를 다루고 시공간을 다루는 첨단 문명이었다.

그런데 에보랜드2에는 한가지 어크와 다른 점이 있다. 바로 초고대문명인 마기 문명이 과거이면서 미래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현재’ 시간대가 발전하면 마기가 되고, ‘현재’ 시간대의 과거가 바로 마기인 것이다. 한마디로 마기 문명이 멸망하지 않았다면 ‘현재’ 시간대의 문명이 존재할 수 없고, ‘현재’ 시간대의 문명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마기 문명 역시 존재할 수 없는 것이다. 마기 문명의 멸망은 필연적인 것.

그런데 이걸 어쌔신크리드에 접목해보면 어떨까?


이수 문명이 인류를 만들었지만, 인류 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것이 이수 문명인 것이다. 고로, 유노는 미래에 태어날 인물이자 과거의 인물이기도 하다. 그리고 유노가 멸망한 이수 종족을 현대에서 부활시키는 작업을 해야만 미래의 유노가 정상적으로 태어날 수 있다. 유노는 자기 자신을 창조해야 자기 자신을 유지시킬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결국 이수가 인류를 창조하는 건 자신이 자신을 창조하는 것이며, 창조하지 않으면 이수 역시 존재할 수 없게 된다는 결론에 이르른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