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네스가 보낸 암호화된 전언

작성자 : 파네스

(혼혈 DNA 식별)

니가 이 글을 읽고 있다는 건, 우리가 발각되었고, 나 또한 이미 죽었다는 뜻이겠지. 하지만, 니가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우리가 기적을 만들어냈다는 사실만은 알아다오. 그리고 그 기적이란 바로 너란다, 내 소중한 아이야.

분명 많은 것이 궁금하겠지. 내가 답해줄 수 있다면 좋으련만. 안타깝게도, 안트로포스 프로젝트가 폐기되면서 나는 우리 기술, 특히나 과학자 콘수스의 사라진 연구에 대한 청사진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상실했다. 나는 고의적으로 일체의 의식 보존을 포기했고,1)‘안트로포스 프로젝트’가 의식을 디지털화 시키는 프로젝트라는 것을 뜻함. 유노가 했던 것처럼. 이는 내가 내린 최고의 결정이었다. 너의 존재가 그 증거란다.

니가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지 최선을 다해 설명하겠지만, 길게 말할 수는 없겠구나. 저들은 내 뇌파를 추적할 수 있으니까. 너무 오래 집중하면 내 위치가 탄로날 수 있단다.

내 이름은 아무래도 상관 없지만, 파네스라 부르거라. 난 인간의 창조에 성공했던 최초의 과학자였다. 내 이름은 이미 다른 이수가 기록에서 지워버렸지. 우리의 목표는 우리 형상을 본뜬 종족을 창조하는 것이었다. 강인하고 자아를 갖췄으며 무엇보다도 순종적인 종족을 말이다. 나는 모든 부분에서 성공을 거뒀다. 복종만 제외하고 말이다.

내 출신 도시인 에덴의 이수 당국은 프로젝트를 폐기하고 우리가 만든 생명을 파괴하겠다고 위협했다. 그렇게 둘 수는 없었다.

발소리가 들린다. 이만 숨어야겠다.


당분간은 안전할 것 같구나.

그래, 인간은 이수에게 복종하지 않았고 프로젝트를 폐기하겠다는 위협을 받았지. 그 당시에 나는 다행스럽게도 아다만트라고 알려진 금속의 놀라운 특성을 활용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었고 아다만트 동력 장치로 그들을 조종할 수 있도록 인간 실험체의 뇌에 신경 조절기를 심었지.

머지않아 나는 에덴 전체를 통틀어 가장 존경받는 과학자가 되었다.

하지만 내가 인간 여성과 사랑에 빠지면서 상황은 바뀌었다. 총명하고 아름다운 여인이었지… 그래서 난 터무니없는 짓을 저질렀다. 수술을 통해 그녀의 신경 조절기를 제거하고2)이수 종족은 인간 뇌 속의 신경 조절기를 제거할 기술을 갖고 있었음을 뜻함. 함께 탈출한 거지.


에덴에서 추방당한 우리는 아틀란티스로 피신하려 했다.

항상 주변을 경계해야 했지만, 사랑하는 이와 함께했던 시간만큼 살아있다고 느껴본 적은 없었다. 그녀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땐 더욱 그랬지. 가능하리라고 여겼던 적은 단 한번도 없었으니까. 그녀의 뱃속엔 작은 여자아이가 자라고 있었고 우리는 ‘이브’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이수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자식은 즉시 빼앗긴 뒤 실험체가 되리라는 사실을 우리 둘 다 알고 있었다. 우리는 더 위험한 상황에 처하고 말았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널 보호해야 했다. 내가 지금껏 창조했던 모든 인간들 중에서도 이브, 너는 가장 아름다웠다. 가장 소중했고. 너의 눈을 보면 나는… 놈들이 나를 찾았다, 지금 당장…

각주   [ + ]

1. ‘안트로포스 프로젝트’가 의식을 디지털화 시키는 프로젝트라는 것을 뜻함. 유노가 했던 것처럼.
2. 이수 종족은 인간 뇌 속의 신경 조절기를 제거할 기술을 갖고 있었음을 뜻함.

1 개의 “파네스가 보낸 암호화된 전언” 에 대한 생각;

  1. 이 글로 알 수 있는 내용 :
    – 이브의 아버지는 파네스이다.
    – 이브의 어머니는 파네스가 창조한 인간이자 파네스의 아내이다.
    – 파네스는 자기가 만든 인간과 성관계를 했다.
    – 파네스가 자기 아내의 신경 조절기를 제거했기 때문에, 이브한테도 신경 조절기가 없을 가능성이 높다. 이는, 이브한테는 선악과 저항력이 다른 이수 종족과 동일하다는 뜻이다.
    – 인간을 처음 발명한 사람은 파네스이다.

    응답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