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버 하우스

ACS_DB_Dover_House1885년부터 도버 하우스는 스코틀랜드 국민 관련 업무를 전담하던 법무부 산하 정부 부서인 스코틀랜드 오피스의 본부였다. ─스코틀랜드 국민 관련 업무라. 위스키와 우산을 만들었나?─ 어쨌든 도버 하우스는 1755년에 의회 의원이었던 매튜 퍼더스톤호1)Matthew Fetherstonhaugh 경이 지은 것이다. 퍼더스톤호는 1774년에 매번 자기소개를 할때마다 이름의 철자를 알려주는게 지쳐서 평생동안 앓던 병으로 인해 사망했으며, 미망인이 도버 하우스를 요크와 올버니 공작인 프레데릭 왕자에게 팔았다. 왕자는 저택을 개조해 전랑과 원형 홀을 만들었으며, 이후 1792년에 피카디리에 있던 멜버른 경의 자택과 이 집을 맞바꾸었다.

당시 이 저택은 멜버른 하우스로 불렸으며, 1830년에 조지 제임스 웰보어 에이가 엘리스─이 분도 이름 소개하기 참 힘들었을 것 같다.─가 저택을 사들이고 도버 남작이라는 훨씬 기억하기 쉬운 작위를 받은 후 1831년에 도버 하우스라는 이름이 붙었다. 에이가 엘리스와 그의 아들이 도버 하우스의 마지막 개인 소유주였으며, 그 이후 정부가 이 건물을 스코틀랜드 오피스로 사용하게 되었다.

각주   [ + ]

1. Matthew Fetherstonhaugh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