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포드 스타릭

출생 1827년 8월 18일

ACS_DB_Crawford_Starrick크로포드 스타릭은 영국 웨스트 엔드에서 철도에 투자해 젊은 나이에 벼락부자가 된 것으로 유명한, 돈은 많지만 지주는 아니었던 루퍼트 스타릭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철도에 투자할만큼 철덕후였나?─

스타릭 형제는 어릴때부터 경쟁을 벌였다. 어린 시절 내내 공부도 운동도 서로 경쟁을 했으며 실력도 비슷비슷했다. 어머니는 아들들이 모든 것을 다 잘한다고 자랑했지만 그 어두운 이면은 눈곱만큼도 의심하지 않았다. 크로포드는 12살에 기숙학교로 가면서 기회를 얻게 되었다. 최소한 독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영국의 기숙학교’라고 하면 왜 자꾸만 호그와트가 생각나는 거야!─

─레베카 : 영화 좀 그만 봐.─

그는 가족들에게 배척당했으며 거만한 태도 때문에 ‘스타릭 나리’라는 별명도 얻었다. 그가 남긴 기록들을 보면, 인간은 두종류로 구분된다. 섬기는 자와 지배하는 자. 자연히 그는 지배하는 쪽이 되고자 했다. 학교에서는 친구를 사귈 수 없음을 알게 된 그는 하인들을 부리게 되었다. 그리고 외적인 매력을 갖추려 노력했고, 미소와 다정한 말들로 상대에 대한 경멸을 감췄으며, 마침내 선생님과 친구들까지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게 되었다.

─내 주변에도 이런 사람이 있는데 같은 암살단만 아니었으면 인연 끊었을 거야. 짜증난다니까.─

─레베카 : 설마 날 말하는 건 아니지?─

─왜, 찔려?─

교사들은 크로포드를 ‘천부적인 지도자 타입’이라며뭐? “크로포드는 크게 성장했습니다. 자립할 수 있게 되었어요.”라고 설명했다. 권력과 지배의 달콤함은 중독성이 강한 것이었다.

학교를 졸업한 후 크로포드는 철도를 후원하는 귀족으로 돈이 되는 물건을 재빠르게 구매하고 자신의 존재를 숨김으로써 거물로 성장했다. 이를 통해 벌어들인 돈으로 사업을 여러분야로 확장했으며 런던 전역으로 세력권을 확대했다. 그리고 자신만큼 인정머리없는 여성 사업가와 사랑에 빠졌지만 그녀는 청혼을 거절했다.

─미친 여자 아냐?!─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