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다윈

출생 1809년 2월 12일

ACS_DB_Charles_Darwin찰스 로버트 다윈은 진화론으로 가장 유명하다.

다윈은 자연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기 위해 에든버러 대학 약학부를 중퇴한다. 이것이 불만이었던 다윈의 아버지는 그를 국교회 목사로 만들기 위해 케임브리지 대학 신학교로 보내버린다. 그러나 다윈은 공부에는 관심이 없었고 승마, 사격, 곤충 수집 등에만 열중한다. ─데이트할 남자를 고를때 취미가 이런 거라면 여자들이 다들 피할텐데…─ 신학생 시절에도 다윈의 자연과학에 대한 열정은 커져만 갔다.

비글호 여행에 대해 자세히 기술한 그의 여행기는 과학 분야에서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여행에서 돌아오자 다윈의 아버지는 다윈이 과학자로 자립할 수 있도록 투자를 도와주었다. ─나도 명함에 ‘자립 과학자’라고 쓸 수 있었으면 좋겠네.─ 다윈은 과학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과로로 인해 각종 질병을 앓게 되었다.

그의 저서 <종의 기원>은 1859년에 출판되었다. 1870년대에는 과학계는 물론 일반 대중들도 진화론을 사실로 인정하게 되었다. ─하지만 어디라고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2000년대에도 여전히 창조론을 믿는 일부 국가들이 있다! 천조국미국 말이다.─

다윈은 국제적인 유명 인사였으며, 지구상의 다양한 생명체에 대해 설명하는 생명과학의 통합 이론을 주창한 것으로 널리 알려졌다. 웨스트민스터 교회에 그의 무덤이 있다.

1 개의 “찰스 다윈” 에 대한 생각;

  1. 하지만 우린 애니머스를 통해 다 봤잖아. 선구자들이 영장류를 데려와 인위적으로 진화시켜 우릴 만들었으니 창조설과 진화론은 둘 다 맞다는 진실을…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