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음악당

ACS_DB_Alhambra_Music_Hall1854년에 알함브라 음악당은 왕립 과학 예술 센터로 알려진 과학 기관이었다. ━하지만 2년 후에 파산했다는 걸보니 그때도 대부분의 사람은 과학을 따분하게 여겼나보다.━ 그 이후 이 건물을 사들인 유명한 서커스단 단장 E.T. 스미스는 내부에 서커스 링을 설치했으며, 잠시동안 이 원형 건물은 알함브라 궁전으로 불리기도 했다. 스미스는 1860년에 전략을 바꿔 서커스단을 극장으로 바꾸고 이름도 알함브라 궁전 음악당으로 바꿨다.

알함브라는 ‘합법적 극장’들과 경쟁을 벌인 런던 최초의 음악당중 하나였다. 하지만 연극만 상연하는 대신 노래, 춤, 마술 등의 다양한 행위로 구성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최장 4시간동안 20여가지 쇼를 보여줄때도 잇었다. ━아, 진짜 재밌었겠다.━ 연기자들은 하룻밤에 여러 음악당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한 극장에서 연기를 마친 후 마차를 타고 다음 극장으로 서둘러 이동하기도 했다.

건물 자체가 건축가 T.헤이터 루이스가 영국령 인도의 인도 이슬람 건축 양식에 영감을 받아 설계한 것이다. 루이스는 쌍둥이 뾰족탑, 원추형 지붕, 멋진 돔형 원형 극장 등의 독특한 양식으로 건물을 지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