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에 대해 잘못 알고 있었던 것, 이해가 되지 않았던 것들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 사이트는 유비소프트 공식인가요?

전혀 아닙니다.

앱스테르고는 허구의 회사입니다. 이 웹사이트는 앱스테르고의 관점에서 어쌔신크리드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어쌔신크리드 팬사이트입니다.

현대파트는 흐름만 끊기고 왜 중간 중간 나오는 건가요?

현대파트와 초고대문명이 있기 때문에 거대 몬스터, 올림포스 신들, 신들의 건축물 등 모든 것이 설명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대파트는 어쌔신크리드1부터 쭉 이어지는 메인 파트라서 흐름 끊기는 파트가 아닙니다.

‘애니머스 펄스’가 매의 눈인가요?

아닙니다.

바예크는 매의 눈을 쓰던 암살자가 아니라서 애니머스 기기가 기술적으로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실제 바예크는 애니머스 펄스 같은 걸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현대파트 주인공들은 애니머스를 이용해 게임을 하는 건가요?

아닙니다. 어쌔신크리드 시리즈의 멀티플레이만 게임기라는 설정입니다.
싱글 플레이 쪽은 단순히 원본 유전자 메모리를 ‘보는 것에’ 불과합니다.

과거파트를 더 많이 플레이하는데 과거파트가 메인 아닌가요?

아닙니다. 게임 플레이는 과거파트에서 더 많이 하지만 스토리는 현대파트에서 다 전개됩니다.
분량은 과거파트가 더 많지만, 비중은 현대파트가 더 많습니다. 분량과 비중은 다르며 구분해야 합니다.

레일라 핫산은 바예크의 직계 후손인가요?

아닙니다. 레일라 핫산은 500년 넘은 유전자 메모리도 볼 수 있게 애니머스를 개조했고, 그 덕분에 바예크의 유전자 메모리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현대파트에서 휴대용 애니머스를 자세히 보시면, 애니머스 기기와 바예크의 미라가 전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면 유전자의 반감기는 500년이라 500년 넘은 유전자 메모리는 볼 수 없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레일라가 애니머스를 직접 개조해 볼 수 있는 겁니다.

암살자가 암살은 안하고 왜 워리어 짓만 하는 거죠?

‘암살’은 밤에 몰래 죽이는 것이 아닙니다. 케네디 대통령을 대낮에 대놓고 죽인 것도 암살이고,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죽인 것도 암살입니다.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사람을 죽이는 것은 전부 암살입니다.

사실 어쌔신들은 단 한치의 실수도 없이 모든 일을 완벽하게 끝냈습니다. 게임 내의 완전동기화나 챌린지가 그 증거입니다. 단지 게임이기에 유저에게 선택권을 줬을 뿐입니다.

데스몬드는 부활 안하나요?

데스몬드의 육체는 앱스테르고가 회수해 다 분해해버려서 육체로 부활할 가능성은 0에 가깝습니다. 앱스테르고가 손수 적을 부활시켜줄 이유도 없고요.
다만, 유노처럼 디지털 영혼 상태로 남아있을 가능성은 있습니다만 그냥 추측일 뿐 정확하게 나온 건 단 1도 없습니다.

그리고 데스몬드가 부활하지 않아도 현대파트는 잘 진행되고 있으니 데스몬드데스몬드데스몬드데스몬드무새들은 닥쳐주세요.

데스몬드 죽었는데 현대파트는 흐지부지 되지 않았나요?

데스몬드는 그저 등장인물 중 한명일 뿐입니다. 데스몬드 하나 죽었다고 현대파트가 흐지부지 됐다거나 망한 건 절대 아닙니다.
데스몬드가 죽었어도 현대파트는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조상의 기억만 볼 수 있는 거 맞죠?

아닙니다. 어쌔신크리드3의 애니머스3.0 까지는 자신의 조상만 볼 수 있었으나,
어쌔신크리드4 이후부터는 타인의 유전자 메모리도 볼 수 있게 ‘데이터 덤프 스캐너’라는 것이 개발되어 다른 사람의 조상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알바로 그라마티카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사이트가 너무 복잡해요. 네이버 카페는 구조가 편한데…

그럼 평생 네이버 카페 안에서만 노세요.

어쌔신크리드 유니티는 망겜인가요?

전혀 망겜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제 생각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어알못’이 무슨 뜻이에요?

어알못은 어쌔신크리드 시리즈에 대해 알지도 못하면서 아는 척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단순히 그냥 모르는 사람은 어알못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현대파트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쓸모 없잖아요.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는 현대파트와 초고대문명이 메인인 SF게임입니다.
현대파트는 필수불가결한 파트이며 쓸모없는 파트가 아닙니다.

왜 이 사이트는 많이 안알려져 있나요?

그러게요. 저도 잔상현영님만큼 알려지고 싶네요. 입소문 좀 많이 내주세요.

유니티와 신디케이트는 왜 현대 스토리가 거의 없나요?

유니티와 신디케이트도 전작들 못지않게 현대 스토리와 떡밥이 매우 빵빵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티 현대스토리신디케이트 현대스토리를 참고해주세요.

먼저 온 자들은 어디서 먼저 왔나요?

먼저 ‘왔다’는 표현 때문에 외계인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꽤 있는데요,
‘먼저 온 자들’이라는 명칭 자체가 인류 기준의 표현이기 때문에 고대 시대때는 정말 그들을 외계에서 왔다고 상상했을 겁니다. 사실은 우리처럼 지구에서 진화했고 지구에서 살았던 사람들일 뿐입니다.

어쌔신크리드4 이후로는 현대 스토리랄 게 없지 않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데스몬드가 죽고나서도 충실히 잘 진행되고 있으며, 현대 스토리가 줄어들거나 그런 것도 전혀 없습니다.
자세한 것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현대파트는 왜 존재하나요?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는 현대파트가 메인입니다. 과거파트는 서브에 불과하고요.
당연히 메인이니까 현대파트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흘러갑니다.

error: 헬릭스의 서버 보안 작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