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 기초 세계관 요약

[영상으로 워밍업 하기]

Eden_1_v
최초문명의 도시 모습.

1. 지금으로부터 약 8만년 전

먼 옛날, 지구에 ‘이수‘라는 종족이 우리 인류보다 먼저 살았다. 그들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해 지구 전체를 지배하는 첨단문명을 이룩했다.

최초문명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자동차, 무선 통신 기기, 홀로그램 등 지금의 우리로서도 상상도 못할 기술들을 개발해냈다.

2. 인위적 진화

영장류를 데려와 인위적으로 진화를 시켜 인류를 창조했다. 그리고 인류의 뇌 속에 에덴의 조각1)인류를 창조한 이수 종족의 기계에만 상호작용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삽입해두었다. 인류는 태생적으로 이수 종족의 노예로 창조 되었던 것이다.

이수 종족은 수많은 에덴의 조각 중 가장 상위에 있는 선악과2)최초 문명의 기술에 대한 지식을 담고 있는 하드디스크나 스마트폰 같은 기능. 정신을 조종하고 대상자에게 환각을 보여줌.를 이용해 인류를 지배했다. 신경 전달 물질 때문에 선악과의 힘에 저항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그리고 그것은 지금의 현대 인류도 그렇다. 때문에, 앱스테르고3)전세계의 모든 곳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초거대기업가 현재까지도 선악과를 노리고 있다.

3. 탈출 – 이수 시대 2296년 (기원전 75010년)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훔쳐 도망쳤고, 자신들이 훔친 선악과를 이용해 다른 인간들도 탈출시켰다. 그리고 이것이 ‘인간-이수 전쟁’의 시발점이 되었다.

인류는 기술적으로 이수 종족에게 당해낼 수 없었다. 인류는 돌과 나무로 싸웠지만 이수 종족은 레이저 무기로 무장했는데 어떻게 상대하겠는가? 비유하자면 미국과 아프리카 원시 부족이 싸운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인류는 이수 종족보다 머릿 수가 매우 많았고, 그래서 비등비등하게 싸웠다.

훗날 아담과 이브의 사상이 암살단의 밑바탕이 되었다.

4. 템플 기사단

아담과 이브의 자손인 카인은 인류를 무지하고 나약한 존재로 보았다. 그래서 어느 날, 동생 아벨을 죽이고 선악과를 뺏어서 달아났다. 카인은 선악과로 모든 인류의 정신을 하나로 통합해야 진정한 질서와 평화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것이 템플기사단의 밑바탕이 되었다.

1264
최초 문명이 멸망하는 장면.

5. 최후의 날 – 이수 시대 2306년 (기원전 75000년)

태양은 수만년에 한번씩 태양풍(항성풍)을 발생시킨다.4)전문 용어로는 ‘코로나 질량 방출 현상’. 현대 인류는 이것을 막는 것이 아예 불가능하지만, 이수 종족은 충분히 막을 수 있었다. 태양풍을 막아낼 기술력, 자본력, 시간 모두 충분했다. 하지만 몇가지 실험으로 뻘짓만 하다 기회를 놓쳐버렸다.

이수 문명은 그대로 멸망해버렸다. 이수 종족은 대부분이 죽었고, 인류는 이수 종족보다는 조금 더 살아남았다. 이수 종족은 살기 위해 이전의 노예들(인류)과 협력했고, 지금까지 그 혼혈이 전해내려오고 있다.

[계속 보기]

각주   [ + ]

1.인류를 창조한 이수 종족의 기계
2.최초 문명의 기술에 대한 지식을 담고 있는 하드디스크나 스마트폰 같은 기능. 정신을 조종하고 대상자에게 환각을 보여줌.
3.전세계의 모든 곳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초거대기업
4.전문 용어로는 ‘코로나 질량 방출 현상’.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error: 헬릭스의 서버 보안 작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