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찰 활동 관련 메모

박사,

박사가 연구실과 관련해 우려하시는 바에 대해서 잘 이해했고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내가 수호자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우선 결론을 내린 후 이걸 제 동료들 두명과 함께 상의할 생각입니다. 제 동료들이 박사님의 제안에 대해 우려하는 바가 있다면, 일주일 내에 통보해 드리죠. 2014년 8월 2일까지도 아무 소식을 듣지 못하실 경우, 원하시는대로 일을 진행해 주십시오.

귀하의 계획에 따라 우리 쪽에서도 일을 진행하게 될 경우, 나는 쿠바, 멕시코, 미국의 그랜드마스터들과 접촉해 상황에 대해 파악하도록 하겠소. 운이 좀 따라준다면 현장을 교란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내 바람이 그렇다는 거지만, 암살자들이 현장을 감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켄웨이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며 지난해 발견했듯, 캐리비안 형제단이 1723년경 그 장소를 보호하고 있었을 겁니다. 여전히 정찰 업무를 수행하고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가졌던 논의에서 하신 말씀을 되새겨보건대, 제 생각에도 우리가 지금 진행중인 피닉스 프로젝트에서 잃어버린 혈액이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이걸 찾을 수만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두개골이 지닌 가치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기민하게 대응해서, 두개골에서 발견한 기술을 쓴다면 다른 조직에서 유전자 메모리 코드를 풀 수 있을겁니다. 보수적으로 예측해보건대 우리가 애니머스 기술을 통제할 수 있는 기간은 기껏해야 13년 정도에 지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이 기술을 훔치고, 타협한 뒤 시중에 뿌리게 되는건 이보다 더 시간이 촉박한 문제입니다.

암살자들이 오랜기간 우리 기술의 핵심적인 부분에 접근해왔음을 잘 알고 있지만, 이들은 대기 DNA의 퍼즐을 풀지못했습니다. 이걸 어떻게 추출하고, 시퀀스를 밝히는 것인지 몰랐던 거요. 앞으로도 이들이 그러지 못하도록 막아야합니다.

그리고 다른 문제도 존재하긴 합니다만, 저는 ‘그녀’의 정체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기까지 좀 더 시간을 두고 분석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패닉모드가 되기전에 그녀가 어떤일을 할 수 있을지도 알아보고요. 적어도, 그녀가 세상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다는 건 확실합니다. 보안에 신경쓰십시오.

또 연락합시다.

-AR(앨런 리킨)로부터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