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서관의 어쌔신크리드4 방송에 대해

대도서관의 2014년 12월 30일자 어쌔신크리드4 : 블랙 플래그 방송에서는 게임 내 자막으로 나오는 것조차 이해하지 못하며 현대파트가 나올 때마다 현대파트쪽 내용은 전혀 따라가지 못 하고 무조건 과거로 보내 달라고만 하며 게임 구성을 무시하는 모습을 보였다.1)https://youtu.be/dgKlakBzrsc?t=25m52s

물론 어느 게임이든 누구나 자세한 세계관 내용을 모르고하면 맨 처음 현대파트가 등장했을 때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이는 것은 당연하긴하다. 하지만 그 뒤에도 쭉 현대파트만 나오면 17세기로 돌려보내달라고만 이야기했고, 이것은 게임 구성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이다.

어쌔신크리드는 현대파트도 스토리의 일부이며 나름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아 둘 필요가 있다.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 입장에서 한다는 컨셉을 너무 강조해버린 나머지, 정작 처음 게임을 구매한 사람도 찾아보는 대강의 세계관 정보2)스토리‘와 다름!를 전혀 찾아보지 않고 게임을 했던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건 알아보고 게임에 임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각주   [ + ]

1. https://youtu.be/dgKlakBzrsc?t=25m52s
2. 스토리‘와 다름!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