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진위쌍용스마트어반

뉴스 게시판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 조감도.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 조감도.
경기도 평택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평택시 가곡2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지어지는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 장기 전세 아파트가 그 주인공이다.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은 평택시 진위면 가곡리 일원에 지하 2층~최고 29층, 14개동, 총 1,22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77~84㎡의 선호도 높은 주거타입으로 구성된다. 시공예정사로는 쌍용건설이 참여한다.

이 단지는 최장 10년을 이사 걱정 없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아파트다. 10년의 임대 기간을 채우고 난 뒤 분양으로 전환하는데, 입주자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아파트 분양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가운데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의 입주조건은 주택수요자에게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또한 이 단지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주택소유자도 계약이 가능하다. 취득세, 종부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도 없으며, 일대 집값 시세와 상관없이 합리적인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이 들어서는 진위 지역은 진위2,3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LG디지털파크, 삼성남사지구가 가까워 최적의 직장과 주거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7km 거리에 약 300조원이 투입돼 세계 최대 규모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구축될 계획이어서 수혜지역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완공되고 나면 약 700조원의 생산효과, 160만명의 고용효과가 예상돼 우리나라를 대표할 반도체 수도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 역시 이곳 일대가 제2의 판교, 고덕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판교신도시가 판교테크노밸리 조성과 함께 경기도의 대표 부촌으로 떠올랐고, 고덕국제도시가 삼성 반도체캠퍼스를 기반으로 급성장 했듯이 진위 일대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으로 같은 효과를 볼 것이라는 예측이다. 

이는 분양시장에서도 확인되며, 일례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주변에서 올해 신규 공급된 '고덕자이 센트로',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 '호만써밋 고덕신도시 3차' 등의 새 아파트가 모두 단기간 100% 완판에 성공했다.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은 교통망도 탄탄하다. 지근거리에 지하철 1호선 진위역이 위치하고, SRT 지제역, 경부고속도로 남사진위 IC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더불어 진위초, 갈곶초, 진위중, 진위고 등 진위를 대표하는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하고, 오산에 형성된 대형 학원가를 오가기에도 편리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동탄과 오산, 평택 생활권을 모두 아우르고 있어 쇼핑∙금융∙여가시설 등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의 시행 관계자는 “진위 최초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를 10년 민간임대 아파트로 선보이게 됐다”며 “실입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이나 재임대를 통해 임대수익을 원하는 수요자들 모두에게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에 들어서며, 27일 금일 일반고객에게 선보여진다.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방문예약

오시는길

상담신청

바로연결